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오닉5 실구매가 그리고 보조금 혜택 처음부터 끝까지
    실시간 상황보고/사회&정치 2021. 11. 2. 15:23
    반응형

    mari모든이슈
    Mari

     

     

    최근 아이오닉5 사진과 주행 시 옆에서 보이는 비주얼이 저한테는 이런 생각까지 가지게 합니다. 저거 "테슬라보다" 멋있는 것 같은데? 이런 얘기를 하면 주위 사람들은 웃거나 무시하는 발언들을 하는데 저는 제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좋습니다. 사실 현대차를 타면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하려 한 정보들을 여기에 올리려고 마음먹었습니다. 가격 디자인 여러 가지를 한번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아이오닉 5 보조금 받으면 얼마인가? 

     

    아이오닉5실구매가격
    아이오닉5-실구매가격

     

     

    아이오닉 5 배터리는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스탠더드 그리고 롱 레인지 스탠더드는 58.0 kwh라고 나와있고 롱 레인지 72.6 krw라고 나와있는데 저는 여기서 테슬라 배터리는 그러면?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모델 3 신형 롱 레인지가 84.96으로 아이오닉보다 높은걸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근데 저는 서울에서 또 장거리 운행을 그렇게 많이 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내가 탈만큼 용량만 된다고 생각하면서도 이상하게 롱 레인지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륜구동 4륜 구동 스탠더드와 롱 레인지 각각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2륜 구동은 앞바퀴 굴림이 아닌 뒷바퀴 굴림이라고 하고 있고 아이오닉 제로백은 5.2초입니다. 예전 전기차가 없었을 때 5초대 제로백은 스포츠카와 가깝습니다. 근데 저는 일반적인 사람이고 제로백이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제가 보는 관점은 딱하나 제 마음에 드냐 안드냐 입니다. 현실적으로는 벤틀리를 타고 싶지만 그건 힘들고 딱 제 수준에 맞는 차는 아이오닉 5 구나 생각했습니다.

     

    자 그래서 가격이 얼만가? 전기차 혜택을 받기 전 금액이 무려 5000만 원 초반에서 후반을 가고 있습니다. 현대차에서 출시한 코나 일렉트릭도 5천만 원 조금 안됬었는데 가격 쪽에서는 혜택을 받는다면 정말 "쌉이득"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구매하면 개별소비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최대 300만 원 그리고 구매 보조금이 무려 1200만 원입니다 물론 제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 기준이긴 한데 비슷비슷할 것으로 보이며 보조금을 모조리 받는다면 3000만원 후반대로 형성될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 링크 첨부 클릭) 

     

     

    전기차 나의생각 

     

    아이오닉5가격
    아이오닉5

     

     

    전기차 말고 다른차도 연비 잘 나오고 요즘 다 연비 좋아 라고 말하는 주위 사람들이 있는데 저조차도 그렇게 생각해왔고 지금은 전기차도 가능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전기차가 나온 지 이미 몇 년이 지났기 때문입니다. 저도 초반엔 충전 문제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이상할 정도로 백화점이나 쇼핑몰 여러 곳에 전기차 전용 주차공간이 생기고 빈 공간이 많은 걸 보면서 와 진짜 전기차 사야겠다 라는 생각을 날이 갈수록 하고 있다가 이번에 차량을 바꿀 때가 되어서 이차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미래를 이미 제가 살고 있는 건 아닐까요? 전기로 차가 움직인다? 이거 20년 전 제가 머릿속에서 하던 생각이랑 동일한 것 같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저는 이차를 구매할거고 이차를 구매하신 분이 있다면 밑에 댓글로 소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오닉 5 리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아이오닉5실내
    아이오닉5 실내

     

    중간에 막히는 게 없다는 것 그리고 화이트 톤이라는 것에서 점수를 높게 주고 싶은데 핸들이 마음에 안 드네요. 사이드도 카메라로 보는 시대가 왔다는 것이 참.. 시간이 빠르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