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 먹통 상태 - 전쟁나면 이런 기분?
    실시간 상황보고/사회&정치 2021. 10. 26. 15:18
    반응형

    mari모든이슈
    Mari

    10월 25일 11시 20분부터 12시 45분까지 갑작스레 전국적으로 유·무선 인터넷 접속이 먹통 되었다.  KT 인터넷망을 이용한 모든 기업들의 업무 중단, 전국 카드 결제 중단으로 혼선이 빚어졌으며,  온라인 강의 휴강 및 증권가에선 홈트레이딩 시스템(HTS) 불통 등으로 개인투자자들의 피해사례까지 나오게 되었다. 

    세상과 단절된 느낌이었다

    kt인터넷먹통
    kt인터넷먹통

     

    kt 먹통사태가 일어난 다음 날인 10월 26일 구현모 KT 대표가 25일 발생한 유·무선 인터넷 통신 지연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를 하며 피해 규모를 책정해 보상방안도 마련한다는 입장을 내보였다.  "인터넷 장애 초기 접속량(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하여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하였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 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 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다"며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제 인터넷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통신장애
    통신장애/kt인터넷먹통

     

    10월 25일 오전 갑작스러운 인터넷 먹통으로 나는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 불량을 제일 먼저 의심하고 핸드폰을 껐다 켰다 반복하였다. 그래도 인터넷 먹통이 지속되어 공유기 확인 및 kt 고객센터 연결을 해보았지만 답을 찾을 수 없었다. 인터넷이 안되니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고 다들 인터넷 먹통이라는 소셜 사이트의 게시글을 보고 나서 나만의 문제가 아님을 깨달았다. 생각지 못한 인터넷 먹통으로 전쟁 나면 이렇게 세상과 단절하겠구나를 느꼈으며 우리는 이제 인터넷 없이는 자유롭게 무언가를 하지 못하는구나를 새삼스레 체감하게 되었다. 우리 삶에 깊숙하게 자리 잡고 있는 인터넷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잠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렇다면 kt 먹통사태에 대한 보상은?

    보상
    kt먹통보상

     

    kt 먹통사태로 인해 사람들은 우리 삶에서 인터넷 필요성에 대해 느꼈을 것이다. 그렇다면 10월 25일 한 시간 가량의 인터넷 먹통으로 인해 피해 입은 사람들은 이제 어떻게 되는 것일까? kt에서 보상 및 복구대책 마련에 대해 입장문을 내놓았지만 구체적으로 개개인에게 어떻게 보상이 될 것인지를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투자자들 및 개인 사업자들의 피해는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막심할 수 있으며 알려지지 않은 피해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kt에서 이번 사태에 대해 복구 마련이 잘 되기 바라며 또 다른 먹통 사태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