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먹어도 살이 안찌는 사람의 유형(18편)
    카테고리 없음 2021. 1. 29. 09:40
    반응형

    먹어도 살이 안찌는 사람의 유형

    다이어트 식단에 가장 중요한 단백질 

    그중에서 탑 오브 탑은

    소고기로 식단을 하는것 

     

    나는 편의점에서 파는 닭가슴살도 좋아하지만뭐든 육고기로 식단을 해봤지만 소고기가 가장 깔끔하고 맛있고 좋다

     

    고기 100g = 20g 단백질식단 조절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를 하루 종일 검색했다먹기 싫은 음식으로 식단을 하면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나름 호주산인지 미국산인지는 잘 모르겠다만나쁘지 않은 품질 (물론 한우와 비교불가)깔끔하게 먹을수 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스테이크는고급 음식점에서 파는 좋은 음식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식단을 하면 매일 먹을 수 있다 이유는 저거 한끼 먹는 것이 

    야식으로 치킨시켜먹는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나는 치킨을 좋아한다 특히 양념치킨을 좋아하는데

    지금 위 사진에 소고기 vs 양념치킨

    둘 중 어느 것을 먹을 것이냐고 물어본다면

    나는 소고기를 택할것이다.

     

    물론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양념치킨이지만여러 가지로 장점이 많다.

     

    나는 "가성비"라는 단어를 좋아하는데 

     

    소고기를 선택한 이유는 

     

    1. 체중감량 가능하다 2. 치킨과 비교해서 맛이 그렇게 떨어지지 않는다3. 치킨보다 저렴하다(직접 해 먹는다면)4. 깔끔하다

     

    저시 절에는 오로지 체중감량만 신경 쓰고 있어서 사진에 보이는 딱 저것만 먹고 하루 종일 안 먹었는데 지금 보면 볼수록 내가 안쓰럽게 느껴진다하지만 체중이 줄어가고 있는 것을 보고 있으면

    "그래도 내가 뭐하나 의지를 가지고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했다 기분 좋았다

     

    물론 내가 집에서만 밥을 먹은 것은 절대 아니다그건 불가능일 것이다 

    그 누구라도

    하지만 식단을 하면서 어떻게 먹으면 살이 안 찌는지 알게 되었다

     

    흔히 사람들이 말하는 

    "저 친구는 나보다 많이 먹는데 살이 안 쪄 짜증 나"

    라고 하는 걸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사람은 절대 없다 그 사람의 식습관이랑 하루 활동성을 보면 바로 답이 나오는데

     

    1. 거의 탄수화물 섭취를 안 한다 

     

    예를 들어서 고깃집을 갔는데 공깃밥에는 손도 안 대고 고기만 먹는 사람 치킨을 시키고 껍질 부분은 안 먹는 사람 (이런 부류는 살을 빼겠다고 의식하고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다 음식취향인데 너무 좋은 취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

     

    2. 활동성이 많고 자주 움직이는 사람

    (핸드폰을 열어 그 친구와 하루 걸음수를 비교해보면 느낄 것)

     

     

    저 친구는 나보다 많이 먹는데 살이 안 쪄!그 친구의 행동을 잘 보면 집에 있는걸 힘들어하고 자꾸 나가려고 한다 하지만 예전의 나는 뭐든 귀찮고 움직이기도 싫고 외모관리도 소홀해지니 게을러질 수밖에 없는 구조

     


    결론적으로는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게 아니라 먹는 것부터배부르면 안 먹는 사람과 탄수화물 조금 먹는 사람 활동성이 많은 사람은 먹는 것의 비해 살이 덜 찔 수밖에 없다 

    (마른 사람 먹을 때마다 어떻게 먹는지 분석한 결과) 

     

    내가 하고 싶었던 얘기는 

    회전초밥 초밥집에 가서

    친구는 밥까지 다 먹고 나는

     

    밥 빼고 먹었다 

     

    위에 생선만 먹었다 간혹 장어같이 양념이 되어있는 건

    밥과 같이 먹었는데 정말 소량과 같이 먹었다는 것

     

    (19편 계속)

     

    kevinmarochoi.tistory.com/36

     

    2021년 1년간의 다이어트를 끝내고 다시 돌아왔습니다(19편)다이어트도 공부가 필요해

    점점 실력이 좋아진다 고기를 굽는 실력이 좋아졌다는건 매일 100일넘게 고기만 구웠기 때문이다 살림하는 사람들이 왜 주방용품에 신경을 쓰는지 알것같았다. 필요없어지는건 엄마가 선물해준

    kevinmarochoi.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