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소수 넣는방법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실시간 상황보고/경제&시사 2021. 11. 3. 20:35반응형
최근 며칠간 요소수 대란으로 진짜 아주 핫하다 나도 물론 블로그를 작성했지만 차량에 요소수를 넣어본 적이 없었고 그 부분이 궁금해서 나도 한번 알아보려고 했다 그나저나 요소수 물량이 없다는 말은 굉장히 무서운 말이고 요소수 만드는 방법을 인터넷 여기저기서 올린다고 하는데 내가 알아본 바로는 절대로 요소수를 직접 만들어서 넣으면 안 된다는 말이다. 어제 작성한 글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하길 바란다. 나는 절대로 추천하지도 않는다.
요소수 넣는방법 상세 설명
요소수를 넣기전에 일단 시동을 꺼야 한다. 당연한 거지만 그냥 넣는 사람들도 있어서 미리 말해 주려고 한다. 그다음 주차 브레이크를 걸어두고 연료 주입구 커버를 연다. 여기까지는 다 아는 사실 그리고 요소수 탱크 주입구 캡 그러니깐 뚜껑을 시계 방향이 아닌 시계 반대 방향으로 열어야 한다. 그 이후 표준 규격에 맞는 요소수를 주입구를 이용하여 보충해야 한다. 방금 말한 표준 규격에 맞는 요소수를 구입해서 넣어야 한다고 써져 있으니 절대로 만들 생각은 안 하길 바란다. 요소수를 넣다 보면 가끔 흐를 때가 있다 이 부분을 주의하여 요소수를 주입한다. 요소수 주입이 끝났다면 뚜껑 그러니깐 캡을 시계 반대방향이 아닌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면 끝나게 된다.
가끔 병으로 주입할 때가 생긴다. 병우로 주입할 때도 똑같은데 무조건 규격에 맞는 걸 넣어야 차량 고장 없다고 한다.
주의 사항으로는 가끔 요소수 주입구가 아닌 연료주입구에 넣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러면 센터 가서 차량 올려야 한다. 요소수를 넣을 때 깔때기를 사용한다고 통에 받아 넣고 주입하는 사람이 몇몇 있는데 이건 절대 안 된다 이물질이 섞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요소수는 만들어서가 아니라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요소수가 달린 차량은 확률적으로 소음이 난다 디젤 특유의 소리지만 그 소리를 제외하고 요소수를 넣자마자 시동을 틀면 다른 소리가 난다 이유는 요소수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은 인젝터와 펌프 작동으로 인해 소음이 기존 소리와 다르게 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요소수 주행거리 충전 주기
충격적인 사실을 알았다 요소수 주입은 경고등이 떠야 하는데 대략적으로 3000킬로 에서 4000킬로 정도 운행하면 충전이 필요하다고 했다. 나는 이 기간보다 많이 탄 것 같은데 경고등은 들어오지 않았다. 요소수를 넣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차량이 경고 시스템을 발생하여 고장이 난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요소수를 충전 안 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은 재시동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었다.
이번 요소수 뉴스 때문에 나도 요소수 공부를 했고 마지막으로 해드릴 말은 정품 요소수를 넣고 넣어야 하는 시기인지 이번 기회에 우리같이 확인해 봤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반응형그리드형'실시간 상황보고 > 경제&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주가 주식 상승을 예상 갤럭시22 출시예정 (0) 2021.11.04 엔씨소프트 주식 그래도 내가 믿고가는 이유 (0) 2021.11.04 요소수 만드는법 가능한 방법일까? (0) 2021.11.02 요소수 관련주 품귀 현상 돈줘도 못구한다? (0) 2021.11.02 양상추가 사라졌다 - 햄버거에 온통 고기만? (0) 2021.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