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소수 관련주 품귀 현상 돈줘도 못구한다?
    실시간 상황보고/경제&시사 2021. 11. 2. 10:37
    반응형

    mari
    Mari

     

     

     

    요소수 관련주 KG케미칼은 최근 들어 요소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엄청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KG케미칼은 현재 11월 2일 오전 10시 23분 13프로 상승한 가격 4만 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10년 차트를 봐도 오늘이 가장 최고점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요소수 관련주 KG케미칼

     

    요소수관련주
    kg케미칼-요소수

     

     

    예전부터 관심 있게 봐오던 kg케미칼이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엄청난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데 (맨날 생각만 하고 매수는 안 하는 1인) 1월에 매수했더라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차트를 보더라도 거의 최저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10개월 전 1월에 7천 원까지 하락을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죽은 주식이라는 소리를 했는데 거의 6배 그러니깐 600배 수익률을 10개월만 가지고 있었어도 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요소수 관련주가 왜 상승하냐면 요소수는 디젤차에 탑재된 시스템에 스티는 제품이고 없으면 트럭과 버스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최근 화물차 그러니깐 운송수단인 트럭이 요소수가 없어서 운행을 못하는 일까지 발생했다는 소리가 들리고 요소수 필요한 화물차는 170만 대나 되는 것으로 보이고 있다. 최근 요소수는 10리터당 만원이었던 것이 지금은 15000까지 상승하는 이례적인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데 kg케미칼을 매수하지 못했다면 요소수 관련주를 한번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요소수 관련주

     

    요소수-관련주
    요소수-롯데정밀화학

     

    요소수 관련주 시가총액은 거의 대장급인 롯데정밀화학도 10년 봉 10년 차트를 봐왔을 때 최근 고점을 찍고 하락하는 모습이나 요소수가 없다는 걸 아는 우리들은 이걸 매수 안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왜 손이 안 가지) 나 같은 개미한테는 한주에 8만 원이 넘는 주식을 매수한다는 자체가 부담이 된다. 그래서 나는 더 검색을 해봤고 요소수 관련주는 크게 3가지가 있는 것을 봤다.

     

    요소수 마지막 관련주

     

    휴켐스-관련주
    휴켐스

     

     

    마지막 요소수 관련주 휴켐스 10년 차트를 봤을 때 KG케미칼 보다 매력적인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하면서도 그래도 4만 원 VS 2만 원 후반 개인적인 생각으로 장기간 홀드라면 나에게 맞는 가격대가 있다. 이 말은 수량을 많이 가지고 있고 싶다면 휴켐스 아니라면 나는 KG케미칼을 매수할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